본문 바로가기
정치/2022 대선

이준석 당무 중지하고 칩거? 이게 무슨 일인가?

by 타이칸 2021. 11. 30.
반응형

이준석 당대표는 11월 30일 이후 예정되었던 모든 공식 일정을 돌연 취소하고 칩거 상태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대통령 선거가 99일 남은 시점에서 이게 무슨 일일까요?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

이준석 대표 패싱 논란

윤석열 대선 후보가 충청 일정을 추진하면서 이 대표에게 사전에 알리지 않았다는 이준석 패싱 논란이 일어났었는데요. 이준석 대표는 자신에게 물어보지도 않고 결정이 이루어지는 상황에 대해서 매우 불쾌함을 드러냈었습니다.

이는 사실 처음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자면 윤석열 후보가 국민의당 입당할 때 이준석 대표에게 미리 알리지 않고 깜짝 입당을 했던 일이 이미 있었습니다. 두 사람 간에 첫 단추부터 좀 애매하고 이상한 분위기가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근에 이준석 대표가 인터뷰에서 "윤석열 후보가 다른 사람 의견을 경청한다"라고 말하면서 윤 후보의 좋은 면을 밝힌 적도 있습니다.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

이준석 대표는 29일 저녁에 서울 모 일식집에서 초선의원 5명과 만찬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 대표는 본인의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 그리고 좀 있다가 "^_^p"라는 이모티콘도 남겼습니다. (아래 기사 참조) 

 

[단독] 공식일정 모두 취소한 이준석…전날 일식집서 초선 5명과 '폭탄주 회동'

30일 예정된 공식 일정을 돌연 모두 취소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전날인 29일 초선의원들과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특히 공동선대위원장직 사퇴 등 각종 추측을 낳았던 "^^그렇다면

www.newdaily.co.kr

 

이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이준석이 당대표 및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 사퇴를 결심한 게 아니냐라고 추측하면서 논란이 일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30일 이 대표는 공식 일정을 모두 취소했습니다. 

국민의힘 이미 대선에서 이겼다고 생각하나?

내부적인 이러한 갈등을 보면 국민의힘은 이미 대선에서 이겼다고 생각하는 거 같습니다. 선거가 99일 남았는데 아직도 선대위 구성을 놓고 자기들끼리 대립하고 신경전 벌이는 모양새를 국민들에게 보이네요.

각종 여론조사를 보면 윤석열 후보가 오차 범위 넘어 앞서 있는 결과도 있지만, 근래에는 이재명 후보가 윤 후보와 거의 대등하게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결과가 더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KSOI, NBS나 한국갤럽에서 조사된 차기 대선주자 지지율을 보면 거의 대등합니다. 

대선 후보 KSOI 리얼미터 NBS 한국갤럽
윤석열 41.8% 43.7% 35% 38.4%
이재명 39% 35.1% 32% 37.1%
안철수 4.6% 4.3% 5% 5.5%
심상정 3% 3% 3% 3%

출처: https://www.chosun.com/politics/

 

정치 뉴스 - 조선일보

조선일보 정치부 기자가 작성한 정치 뉴스 및 청와대, 국회, 정당, 북한, 외교, 국방, 행정 등 다양한 관련 기사를 조선닷컴에서 만나 보십시오.

www.chosun.com

윤석열 후보는 남은 기간 리더십을 발휘하여 선거를 후회 없이 치를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국민의힘은 벌써 이겼다고 생각하는 안이한 모습을 보일 때가 아니라 윤 후보를 도와 총력전을 펼칠 때입니다. 대선 투표는 정치인들끼리 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이 판단하여 하는 것이기에 엄중한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윤석열 "내년 이 맘 때면 종부세 폭탄 걱정 없게 하겠습니다"

 

윤석열 "내년 이 맘 때면 종부세 폭탄 걱정 없게 하겠습니다"

국민의힘 대선후보 윤석열은 본인의 페이스북에 "내년 이 맘 때면 종부세 폭탄 걱정 없게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국민들에게 전하는 글을 남겼습니다. 종부세 세금 폭탄으로 걱정이 많은 국

schatzkammer.tistory.com

국민의힘 마지막 토론회 일정

 

국민의힘 마지막 토론회 일정

국민의힘 마지막 토론회 일정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 후보간 맞수토론 3회, 합동 토론회 6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토론회까지 하여 총 10회에 걸쳐 국민의힘 대선 본경선 후보 토론

schatzkamm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