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1차, 2차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의신청 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의신청 대상
1차, 2차 방역지원금을 신청한 사업체 중에서 지원불가(부지급)로 통보받은 사업체가 대상이 됩니다. 1차 방역지원금 또는 2차 방역지원금을 신청한 적이 없는 사업체는 이의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신규 신청자는 이의신청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제서야 처음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신청해봐야겠다는 분들은 이미 신청기간이 지났고, 이의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이의신청 기간
1차 방역지원금과 2차 방역지원금 이의신청은 같은 기간에 개별로 진행됩니다. 만약 1차 방역지원금과 2차 방역지원금을 모두 부지급 통보를 받으신 분들은 각각에 대해서 이의신청을 개별로 해 주셔야 됩니다. 1차 방역지원금은 수령했는데, 2차 방역지원금은 부지급 통보를 받으신 분은 2차 방역지원금 이의신청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이의신청'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새로운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개별로 선택하셔서 이의신청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차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했다고 2차까지 자동으로 이의신청이 접수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고, 하나씩 선택하여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이의신청 기간이 지나면 이제 더이상 1차, 2차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없습니다. 이번이 마지막이기 때문에 서류 준비 잘하셔서 꼭 받으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4월 13일(수)~4월 27일(수)
예약 후 방문신청
4월 20일(수)~4월 27일(수)
방문신청 예약
- 4월 19일(화) 오전 9시부터 시작
- 콜센터 예약 가능시간 및 방문 신청은 평일 9시~18시
- 방문장소는 전국 70 곳에 위치한 소진공의 지역센터(지자체가 아님에 유의)
이의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이의내용 작성 후 해당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확인검증 후 지급여부를 결정합니다. 증빙서류 보완 불응, 미제출, 허위서류 제출 등의 경우에는 이의신청 종료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신청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한 예약 후 소진공의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
본인명의 휴대전화 미보유자, 미성년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미보유자, 이름주민번호 변경자 등)
본인 신청이 불가능하여 부득이하게 대리인 신청이 필요한 경우
입원, 사망, 해외체류 등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전용 콜센터 ☎ 1533-0100 (평일 09:00~18:00)
이의신청 절차
온라인 등을 통해 신청·접수 후 기본정보와 증빙자료를 검증합니다.필요시 국세청, 지자체 조회을 거쳐 지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검증 결과는 문자로 통보해 줍니다.
맺음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기간에 증빙자료를 제출하셔서 검증을 받지 못하시면 더이상 방역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없습니다. 방역지원금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가 요구하는 증빙서류 제출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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